토익 계발

토익독학 가산명사 불가산명사 대명사

그린통상 2021. 10. 10. 16:41

지난번 포스팅 글 영어명사 위치와 관련해서 이어서 포스팅 합니다!

한정사(관사, 소유격대명사, 형용사)가 온 다음에 명사가 온다고 했었는데, 이 때 명사의 형태는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. 한정사에 따라 약간의 자리이동과 형태가 달라질 수 있게 되거든요..

1. 가산명사(단수)로 셀 수 있는 형태를 말하며, 단독으로 사용이 불가능해서 무조건 같이 사용해야 하죠!

눈에 보이지 않는 개념에도 사용이 가능하지만, 대상이 하나라면 여기에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
 

명사 앞에 관사 a, an, the

/ 소유격대명사 my, your, his, her, its, our, their, Mr.~'s

/ 지시형용사 this, that

/ 수량형용사 each, another, dvery, either

중 한개라도 나온다면 가산명수(단수형)에 해당됩니다. ^^*

 

2. 가산명사(복수)입니다.

단수와는 다르게 단독으로 사용도 가능하고, 명사의 앞에 올 수도 있고 뒤에 올 수도 있습니다.

주로 뒤에 ~(e)s를 붙여 복수형태의 명사로 만들어 줍니다.

 

관사 the가 오거나 소유격대명사, 지시형용사(these, those), 수량형용사(both, (a) few, many, various) 등의 한정사가 나오게 되면 가산명사(복수)가 됩니다.

 

3. 불가산 명사(단수)는 가산명사와 반대로 셀 수 없는 형태를 말합니다.

 


 

다행히도 이번 파트는 다행히도 양이 많지가 않아요. 대략적인 내용은 이전 발행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!

조금 더 추가적인 내용을 원하신다면 스크롤 바를 밑으로 조금 더 내려주세요. ▼▽▼▽▼▽▼▽

2021.10.06 - [토익 도전] - 토익독학 영어8품사

 

토익독학 영어8품사

2021.10.05 - [토익 도전] - 토익독학 문장의5형식 토익독학 문장의5형식 2021.10.05 - [토익 도전] - 토익독학 영어발음기호 토익독학 영어발음기호 토익을 독학하기로 결심하면서 정말 수 없이 많은 생

jsdkk.tistory.com

 

one's own 자기자신(의 것), 스스로 라는 뜻으로 인칭대명사인 소유격자리를 대신할 수 있는 독특한 친구가 있습니다.

형용사 혹은 대명사의 형태로 쓰이는 것이지요.

전치사(of, on) + 소유격대명사 + one 의 형태로도 동일하게 의미를 강조하며 표현이 가능합니다.

 

재귀대명사는 주어와 목적어가 동일하다면 목적어의 자리에 대신해서 쓸 수 있습니다.

생략도 가능하지만, 목적어 자리에 쓸 수는 있어도 주어자리에는 사용할 수가 없어요.

 

부분대명사는 부정대명사 + of + the 혹은 소유격대명사 + 명사의 형태로 숙어로 사용되며,

여기서 나오는 부정대명사의 부정은 ~이 아니다의 부정적인 뜻이 아닌, 정해지지 않았다는 뜻 입니다.

 

즉, 부정대명사란 지칭하는 대상을 정확하게 밝히지 않았을 때 쓰는 대명사라는 뜻이 되는 셈이죠.

혹은 수량을 표현할 때 숙어처럼 쓰이기도 합니다.